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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

고독과 사회적 위축의 발전적 의미

by 유소장 2023. 1. 21.

사회적 상호작용에 관한 이론

사회적 금단에 대한 초기의 발달 연구는 이론적인 기원으로서 다음과 같습니다,
피아제와 미드의 글들은 정상적인 사회적 상호작용의 중요성에 대한 것입니다
발전. 예를 들어, Piaget(1932)는 피어 상호 작용이 고유한 것을 제공한다고 가정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인지적, 사회적-사회적 성장 맥락입니다. 그는 특히 다음에 집중했습니다
연령대 친구들과의 의견 불일치와 협상 기회의 관련성이 발생합니다
의견 차이가 있어서요. 이러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의견의 차이는 다음과 같이 가정되었습니다
순서에 따라 대인관계와 내부적인 해결이 모두 필요한 인지적 갈등을 유발합니다
긍정적인 피어 교환 및 경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인관계 분쟁의 해결은 다른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더 잘 이해하는 결과를 가져온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대인관계 분쟁을 해결할 수 있는 사회적 레퍼토리의 확대입니다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인과관계에 대한 이해와 오해가 있습니다.
동료 교환, 대화 및 상호 작용이 개인 내 인지 충돌을 생성한다는 것을 입증하는 연구에서 파생된 이러한 피아제 개념에 대한 지원입니다
자기 중심적 사고의 후속적인 감소 (예: Damon & Killen, 1982). 증거는 입니다
또한 관점을 취할 수 없는 능력과 부적응 사회적 행동의 입증 사이의 연관성을 위해 제공됩니다(예: Crick & Dodge, 1994). 마지막으로, 연구원들입니다
동료 상호작용 경험, 특히 역할극과 관련된 경험을 통해 투시 능력이 향상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러한 개선은 친사회적 행동의 증가와 공격적 행동의 감소로 이어졌습니다(예:
Selman & Schultz, 1990)입니다.

 

피아제와 마찬가지로 미드(1934)는 동료 상호작용을 통한 투시력(그리고 그에 상응하는 이기심의 감소)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의 상징적 상호작용주의 이론에서, 미드는 반성하는 능력을 제안했습니다
주로 동료 상호작용 경험의 기능으로서, 삶의 초기 몇 년에 걸쳐 점진적으로 자기 계발을 합니다. 규칙이 지배하는 게임에 참여하고 또래들과 함께하는 활동은 아이들이 다른 사람들의 관점을 이해하고 조정하는 것을 돕는다고 믿었습니다
자아입니다. 따라서 관점을 취하는 경험은 "일반화된 타인" 또는 사회 집단의 조직적인 관점의 개념화로 이어졌고, 이는 다시 조직적인 자아 의식의 출현으로 이어졌습니다

 

초기 발달 이론과 이를 뒷받침하는 데이터입니다(루빈 참조),
Bukowski, & Parker, 1998)는 동료 상호작용이 사회적 인식의 발달과 궁극적으로 유능한 표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결론을 허용합니다
사회적 행동입니다. 또래 상호작용은 또한 아이들의 규칙에 대한 이해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들의 동료 하위 문화의 규범입니다. 표준 성능 수준에 대한 이해입니다
또래 집단의 인식된 기준에 따라 자신의 역량을 평가할 수 있는 능력을 아이에게 부여합니다.
만약 또래의 상호작용이 사회적 능력의 발달과 다른 사람들과 관련된 자아의 이해로 이어진다면, 어떤 이유로든 참여를 자제하는 아이들의 발달 결과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
사회적 상호작용을 하고 그들의 동료들과 함께 있는 것을 피합니다. 라고 하는 것은 합리적인 생각입니다
사회적 금단 현상에 대한 현재 연구의 상당 부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위축의 발달적 기원

생물학적 행동억제

사회적 금단 현상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요? 한 가지 생각은 그것이 a에서 파생된다는 것입니다
생물학적 성향은 새로움에 대해 경계심과 두려움으로 반응하도록 감정적으로 준비됩니다.
Rothbart와 Derryberry (1981)의 글에서 끌어내어, 그것은 제안되었습니다
기질, 또는 반응성, 빈도와 관련하여 개인이 변화하는 정도입니다,
감정 표현에서 반응의 강도와 지연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행동 억제의 초기 증명에서 말이죠. 이 전제를 지지합니다, 케이건과
Fox(예: Calkins, Fox, & Marshall, 1996; Kagan, Snidman, & Arcus, 1998)는 높은 수준의 반응성을 보이고 표현할 가능성이 있는 유아 그룹을 식별했습니다


이 반응성은 개별적인 감정에 의한 것입니다. 케이건과 동료들은 다음과 같은 유아들을 확인했습니다
높은 수준의 운동 반응성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제시되었을 때 울었습니다
새로운 시각적, 청각적 자극입니다. 캘킨스 외 연구진(1996)은 둘 다인 유아를 선별했습니다
새로움에 매우 반응하고 부정적인 영향과 고통의 높은 빈도를 통해 이 반응성을 표현했습니다. 두 경우 모두, 이 유아들은 더 많은 두려움과 행동을 보였습니다


유아기의 억제는 다른 어린이들보다 더했습니다(Calkins et al., 1996).
이 연구에 따라 행동 억제가 발생한다는 주장이 제기되었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사회적 및 비사회적 상황에서 주의, 경계 및 소심함을 환기하는 생리적 "하드 배선"에서 비롯됩니다(Kagan, 1997). 억제된 유아와 유아는 다릅니다
편도체의 흥분성 역치의 가변성을 암시하는 방식으로 제한되지 않은 대응물과 그것의 피질, 시상하부, 교감신경계, 말뭉치 선조체 및 중앙회색에 대한 투영을 의미합니다(Calkins et al., 1996). 안정적인 오른쪽 패턴입니다
유아기의 전두엽 EEG 비대칭은 초기 아동기의 기질적 두려움과 행동 억제를 예측합니다. Fox와 동료들(Fox & Calkins, 1993)은 뇌를 기록했습니다


9살, 14살, 그리고 24개월에 아이들의 전기적 활동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유아들은
이 15개월 동안 안정적인 우측 전두엽 EEG 비대칭 패턴을 보여주었습니다
유아로서 우리보다 더 두렵고, 불안하고, 순응적이고, 행동적으로 억제되었습니다
다른 유아들이요. 그 발견들은 전뇌 전기 활동의 독특한 패턴을 제안합니다
공포와 불안의 표현에 관여할 수 있으며(Schmidt, 1999), 반사될 수 있습니다
특정한 기질적 유형입니다. 사실, 비대칭 휴식권의 프로파일입니다
전두엽 뇌파 활동은 사회적 공포, 금단, 그리고 지속적으로 연관되어 왔습니다
어른들과 어린 아이들 모두의 불안; 반면에, 왼쪽 전두엽 EEG 활동은 가지고 있습니다
사회성 및 접근 방식과 관련이 있습니다(Schmidt & Schulkin, 1999).
경계심이 없는 유아/유아와 구별되는 또 다른 생리적 실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경계의 기능적 상태 또는 효율성의 지표인 질 톤입니다. (포르지스 &
Byrne, 1992), 일반적인 반응성과 자신의 수준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모두 표시합니다
자극적인 것입니다. 유아의 질 톤과 억제 사이에 신뢰할 수 있는 연관성이 발견되었습니다
Andersson, Bohlin, & Hagekull, 1999; Garcia Col, Kagan, & Reznick,
1984년): 질 톤이 낮은 아이들(부교감이 덜해서 심박수가 높습니다영향) 행동적으로 더 억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상하부-하수체-부신피질(HPA) 축은 신규성, 불확실성 및/또는 부정적인 감정을 포함하는 스트레스 또는 혐오스러운 상황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Levine,
1993); 그리고 행동적으로 금지된 유아들은 코르티솔의 상당한 증가를 증거합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사회적 상황에 노출되는 기능입니다(Spangler & Schieche, 1998). 게다가.
사회적으로 경계하고, 두려운 아이들은 상대적으로 높은 가정 기준 코티솔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경계심이 없는 아이들에게, 그들은 계속해서 경계심으로 반응하도록 "준비"되어 있음을 암시합니다
새로운 사회적 상황이나 불안한 사회적 상황(슈미트, 폭스, & 슐킨, 언론 보도)에 대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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